요즘 신혼집이나 부모님들 댁에 다이슨 청소기 한 대씩 놓고 지내시는 분들 많죠. 혹은 드라이기나 에어랩도 많이들 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무선청소기들의 고질적인 배터리 고장도 자주 일어나는 편이고 에어랩 같은 경우도 과열로 고장이 난다거나 찬바람만 나오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 제품인데도 말이죠. 그럴 경우 다이슨 as 센터에 어떻게 맡겨서 수리해야하는지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as 관련된 중요한 정보들을 알려드릴테니 아랫글을 한 번 참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고장의 주된 원인
다이슨 청소기는 고성능과 편리성을 제공하는 반면, 때때로 일부 사용자들이 겪는 주요 고장 원인들이 있습니다.
- 배터리 문제: 무선 청소기의 경우, 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것은 배터리 문제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충전 횟수와 사용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에서 오랫동안 방치되면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 필터 문제: 다이슨 청소기는 고유의 사이클론 기술로 미세먼지까지 획기적으로 걸러내지만, 정기적으로 필터 청소를 하지 않으면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를 제대로 다시 장착하지 않거나, 필터가 손상되면 청소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모터 오버히트 (과열): 청소기 사용 중에 과도한 열이 발생하면 보호 기능으로 인해 청소기가 자동으로 꺼질 수 있습니다. 이는 필터가 막히거나, 흡입구나 호스에 이물질이 막혀 있어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 브러시바 문제: 브러시바에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감기면 회전이 원활하지 않아 청소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브러시바는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이런 무선청소기의 고장들은 꼭 다이슨 청소기가 아니더라도 LG 코드제로, 삼성 비스포크제트, 디베아, 테팔 엑스포스, 일렉트로룩스, 샤오미 드리미 등 대부분의 청소기에서 동일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다이슨 에어랩 주된 고장 원인
다이슨 에어랩도 60만원 대의 비싼 스타일러 제품이지만, 때때로 아래와 같은 주요 고장 원인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과열: 에어랩은 고온으로 머리카락을 스타일링하므로, 사용 중에 과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장치는 자체적인 보호 기능으로 인해 자동으로 꺼질 수 있습니다. 장치가 과열되지 않도록 항상 장치와 부착품을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부착품 문제: 부착품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거나, 손상된 경우 제품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착품을 장치에 연결하거나 분리할 때 손상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전원 문제: 에어랩이 전원에 연결되지 않거나, 전원 코드가 손상된 경우 제품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다른 전원 소켓을 시도해보거나, 전원 코드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가장 최근에 나온 에어스트레이트 관련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세요.
다이슨 AS를 받을 수 있는 방법 4가지
다이슨 제품의 수리는 다이슨 공식 as 센터에 맡기시는 게 좋습니다. 괜히 사설에 맡겼다가는 제대로 수리가 안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고장난 경우에는 서비스를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을 수리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사정에 맞추어 아래 4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1.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전국에 위치한 다이슨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다이슨의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수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집과 가장 가까운 곳을 검색해보세요. 서울, 경기, 인천, 강원도, 경상도, 광주, 대구, 부산, 전라도, 울산, 충청도, 대전, 세종, 제주 등 전국에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에는 잠실에 프리미엄 서비스센터가 있고, 강북, 양재, 강서, 노원, 신사, 영등포, 용산, 은평, 고척 지역에 수리센터가 있습니다.
빨리 수리해서 쓸 정도의 고장은 as센터 방문이 가장 빠른 선택입니다. 들고 왔다갔다하기 귀찮은 부분이 있긴 하지만요.
2. 엔지니어 방문 서비스
직접 고객 센터로 연락하시면, 다이슨 엔지니어가 약속된 시간에 고객의 집으로 방문하여 제품을 수리해줍니다. 국내 정품구입 시에만 당연히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 다이슨 고객 센터 연락처 : 1588-4253 / 월~금 09:00~18:00
3. 픽업 수리 서비스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엔지니어가 직접 제품을 포장하고 수거한 후 수리가 완료되면 다시 배송해줍니다. 이 서비스는 서울과 경기 지역에 한해 제공되며, 무선 청소기 제품 수리 시에는 프리미엄 청소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 혹은 다이슨 고객 센터 서비스 접수 : 1588-4253 / 월~금 09:00~18:00
4. 택배를 통한 수리 서비스
직접 서비스센터에 들고가지 않더라도 전국 어디서나 택배를 이용해 제품을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4가지 방법 중 가장 편한 방법이기도 하죠. 아래 경로로 접수하면 하루나 이틀 후에 제품 수거용 박스가 도착합니다. 이 박스에 넣어 보내면, 수리가 완료된 후 다시 택배로 제품을 반환해줍니다. 제품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제품의 도착 및 배송 과정 영상을 카카오톡으로 보내줍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수리 기간 동안 무상으로 동일한 등급의 제품을 박스로 같이 보내와서 쓸 수 있게 대여해준다는 부분입니다. 10만 원 상당의 무상 클리닝도 해주고, 무료 배송에 무선 청소기 무료대여까지 가능하니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 혹은 다이슨 고객 센터 서비스 접수 : 1588-4253 / 월~금 09:00~18:00
AS 서비스 범위
다이슨 AS센터는 다이슨의 모든 제품군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청소기, 핸드드라이어, 헤어 드라이어, 에어랩, 퓨어 쿨 등 다이슨의 모든 제품들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품의 수리 뿐만 아니라 제품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 및 조언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다이슨 제품 수리비용, 수리기간
다이슨 제품은 무상보증기간이 2년입니다. 그 기간 안에는 점검도 무료입니다. 기기 고장의 경우 2년 내에는 무상수리됩니다. 하지만 청소기 배터리는 수명이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2년에 한 번 꼴로 배터리 교체를 해야되는데, 그건 당연히 유상입니다. 배터리 비용이 한 10만원 정도하는데 그건 어떤 무선청소개 브랜드도 마찬가지에요. 무선이 유선보다 편한 만큼 귀찮고 돈드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다이슨 AS센터를 이용할 때의 주의사항
보통 인터넷 직구로 해외에서 사신 분들은 서비스센터에서 배터리 교체까지는 가능하지만 고장수리는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리얼 보면 구매 경로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다른 수리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무리
다이슨 제품이 비싼만큼 AS서비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수리를 택배로 받아주고 그 기간동안 대체할 청소기도 보내주구요. 일반적인 전자제품의 보통 무상 as기간이 1년인 걸 감안하면 그 부분도 좋았구요. 하지만 무선청소기 배터리는 사실 뭐 어느 브랜드나 동일하게 수명이 2년 정도라서 소모품에 대한 비용은 유지비로 계속 들어간다는 건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이슨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