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여행 가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호주 일정은 4박 6일이 기본 항공 패턴이기 때문에 최소 현지에서 5일정도는 와이파이를 쓰게 되는 편입니다. 호주 와이파이도시락 할인방법 및 공항픽업 및 반납하는 방법, 그리고 호주 시드니 여행에서 알면 좋은 꿀팁 몇 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랫글을 참조해주세요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예약하기
먼저 와이파이 도시락을 공식 홈페이지보다 할인해서 예약하는 경로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경로에서 예약해주세요. 요즘은 esim 이심을 쓰는 분들도 점차 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바로 예약 가능합니다.
호주 와이파이도시락 공항 픽업 및 반납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만약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픽업은 3층 출국장 5번 게이트 좌측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마 출국 전에 카카오톡으로 미리 안내문자가 와 있을 거에요.
- 운영시간 : 06:00 ~ 22:00 (비운영 시간에는 1층 7번 게이트에서 24시간 수령가능)
- 수령 장소 : 3층 출국장 5번 게이트 좌측
- 수령 시간 : 출국시간 기준 4시간 이전부터 수령
- 반납장소 : 1층 7번 출구 옆 반납함
대여를 하게 되면 이런 백을 받게 됩니다. 안에는 충전 USB라인과 호주에 맞는 돼지코가 들어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켜지 마시고 현지에 도착해서 켜시면 됩니다.
반납시에는 1터미널 1층 7번출구 옆에 반납함에 반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집에서 공항 갈 때는 보통 공항버스 정류장에서 줄서서 타게 되죠. 하지만 반대로 공항에서 공항버스를 타고 집으로 복귀할 때에는 반드시 미리 1층에 있는 무인예약 키오스크를 통해 예약해서 좌석까지 지정하셔야 합니다. 정류장에서 줄서서 공항버스 기다리시면 예약이 꽉 찬 경우 공항버스를 못 탈 수 있으니, 반드시 공항버스를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국제공항 2터미널
- 운영시간 : 06:00 ~ 22:00 (운영시간 외 수령 불가)
- 수령 및 반납장소 : 1층 1번 출구 옆에서 수령 및 반납합니다.
그 외 공항
그 외 김포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대구국제공항, 청주국제공항 등의 픽업장소는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호주 여행 관련
호주 시드니에 가면 여행가면 좋은 곳 몇 곳을 추천드려볼게요.
시드니 타워에 올라가시면 저녁 부페를 즐기거나 바에서 시드니 시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남산타워처럼 360도가 돌아가는 식당에서 해가지는 노을의 환상적인 모습을 지켜보실 수 있어요.
아마도 호주 패키지여행을 가는 분들은 코알라 농장을 한 번은 가보시게 될건데요. 하루 24시간 중 20시간을 자고 나머지 시간에는 유칼립투스 입을 씹어먹는 귀여운 코알라를 보게되실 거에요
포트스티븐스라고도 부르는 포트스테판에서 샌드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래썰매 사실 좀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구요. 예전에 중국 실크로드 갔었을 때 둔황 명사산에서 탔던 모래썰매도 참 재미있었어요.
포트스테판에 가면 돌고래를 볼 수 있는 투어가 있습니다. 때를 잘 맞추면 돌고래 때를 볼 수도 있습니다. 괌이나 보홀에서 좀 더 많은 수의 돌고래를 봤던 기억이 나네요
항상 어딜 가든지 밤에 그 도시를 한 번쯤은 나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낮과 다른 또다른 세상을 만날 수 있을 거에요
특히 밤늦도록 오페라 하우스를 따라 늘어진 노천 바에서 맥주를 한 잔 곁들이셔도 좋습니다. 꼭 바가 아니더라도 미리 리커스토어에서 맥주 몇 캔 사서 드셔도 정말 운치있습니다.
밤에 오페라하우스에 가보시면 낮에 관광객이 득실거리는 그런 그림이 아닌 정말 운치있는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달링하버는 서울의 덕수궁 돌담길과 같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름은 달링하버인데 연인이 이곳을 한 번 돌게 되면 헤어진다나요. 아무튼 이곳의 석양도 정말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