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ike) 신발 수선 및 AS 방법 / 직영매장 찾기 / 고객센터

나이키(Nike)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꾸준히 그 품질과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하지만 혹시 격렬하게 뛰거나 다른 이유로 인해 신발에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냥 동네 신발가게에다가 수선을 맡기실 수도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나이키 신발을 수선하고 AS를 받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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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 수선가게에 맡기면 안되는 이유

나이키 신발이 밑창이 떨어지거나 다른 부위에 손상이 갔다고 해서 아무 수선가게에 맡기면 안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운동화라고 해서 다 같은 운동화가 아닙니다. 전문지식이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곳에 맡겼다가는 나이키 신발의 원래 디자인과 성능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나이키는 특정한 디자인, 재료 및 기술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리 간단한 수선으로 보일지라도 정식 AS 를 맡기는 게 좋습니다. 동네에서 빠르고 싸게 하려다가 오히려 부주의한 수리로 제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나이키 신발
나이키 운동화

그리고 원본 재료가 없을 수 있습니다. 신발을 수선할 때 원본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데 보통 대부분의 아무 수선가게에는 적절한 원본 부품 또는 재료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나이키 같은 유명 브랜드는 가급적이면 수선할 때 제조자의 권장사항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네 수선가게에서 수선하게 되면 이런 권장사항을 무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한 번 손을 댄 제품은 이후에 정식 보증이 적용되지 않아서 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간단한 수선이라도 나중을 위해서 공식 센터에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키 수선 관련 정보

나이키 신발을 수선해야 할 경우에는 가능하면 나이키 공식 AS 센터나 나이키 직영 매장을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공식 AS 센터가 없는 경우, 공식 지정된 판매점이나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서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영매장 찾기

나이키 직영 매장

집 근처의 직영매장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 직영매장 바로가기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방문시 주의할 점

보통 마트에 입점해 있는 abc 마트 같은 곳에 찾아가시는 분들도 계신데 바로 직영매장에 전화로 먼저 문의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칙상 나이키 매장에서 구매하신 경우에는 해당 매장에서만 A/S 접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선물받는 경우도 있고 구매 장소나 시기가 명확하지 않을 때에는 방문해서 대략 구매 시기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나이키 신발 AS기간 / 불가한 경우

그리고 기본적으로 찾아간다고 무조건 수리가 되는 건 아닙니다. 일단 구매일로부터 2년이라는 보증기간이 있습니다. 이 시기가 넘은 신발은 직영매장이라도 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구매시기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일단 2년 안쪽으로 말해주세요. 하지만 이마저도 시리얼 넘버로 제조년월일이 찾아지기 때문에 기간을 넘겼을 경우에는 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보통 제조 후에 공식 판매점에서 판매 되다가 안팔리면 아웃렛 까지 넘어가서 팔리는 유통기간을 고려했을 때, 직영매장 입장에서도 시리얼로 조회해 봤을 때 맥스 3~4년 정도 전의 제조일까지는 어떻게든 수리를 접수할 수 있기는 합니다. (그부분은 매장마다 유도리) 하지만 그 이상 된 경우에는 무조건 사설 신발 수선을 맡기셔야 합니다. 쉽게 말해 동네에 보이는 구두수선 구둣방 사장님께 가는 거죠. 밑창이 뚫렸다면 밑창을 댄다거나, 앞코가 벌어졌으면 본드로 붙여야죠.

온라인으로 구매한 경우

만약 나이키닷컴에서 멤버 로그인 후에 구매한 경우나 비회원 구매한 경우, 나이키닷컴에서 비회원으로 구매한 경우, 혹은 나이키 매장에서 Assist Service를 통해 구매한 경우에는 나이키 코리아 고객센터 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AS판정 및 수리 비용

A/S 가능 여부 판정단계에서 수리가 될지 안될지 결정이 됩니다. 판정 기준이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품질보증기간, 내용 연수 경과 여부, 제품 하자 여부, 소비자 과실 여부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만약 너무 오래된 신발의 밑창 본드가 삭아서 떨어진 경우에는 당연히 공식 매장에서는 수리가 안되겠죠. 만약 AS 혜택이 적용된다면, 새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리가 될 경우에는 최대 2주 정도 수리기간이 걸리고 수리비가 청구될 수도 있습니다. 수리비는 카드로 결제됩니다. AS 프로세스 중에 궁금한 점이나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직영 매장 직원과 상담하시면 됩니다.

제품 구매 후 할일

이후에 나이키 신발을 사실 일이 있으신 분들은 수선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아래 절차대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제품 등록

나이키 제품을 구매한 경우 나이키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제품의 보증 기간 및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제품 등록은 간단한 절차로 이뤄지며, 제품의 모델명, 사이즈, 구매 일자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구매 영수증 및 제품 등록 확인

직영 매장 방문 시, 구매한 제품의 원본 영수증 또는 온라인으로 등록한 제품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보통 박스는 대부분 버리니까 보관하진 않으시겠지만 영수증은 보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영수증을 통해 제품의 보증 기간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영수증 또는 등록 정보를 챙겨주세요.

마무리

나이키 신발은 그 품질과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위에 말씀드린 정확한 AS 절차를 알고 있다면, 신발이 고장났을 때 조금이라도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더 오랫동안 신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오래된 제품을 깨끗하게 보관해서 리셀러 분들은 사실 거의 수선을 받을 일이 없으시겠죠. 평소 나이키를 잘 신고 다니시는 분들은 수선 잘 받으시고 오래 신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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