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끼따기 사이트 / 무료 배경 제거하는 추천 사이트 3곳

웹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수시로 이미지의 누끼를 따는 경우가 필요합니다. 배경제거라고 해야 아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이미지와 배경이 합성되어 있는 이미지에서 배경만 지우고 특정 사물만 남기는 걸 누끼따기라고 합니다. 사실 포토샵이 있으면 정말 쉬운 작업인데요. 일반인들이 포토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PC나 모바일에서 손쉽게 무료로 배경을 지울 수 있는 누끼따기 사이트들을 추천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누끼따기 사이트란 무엇인가요?

누끼따기 사이트는 이미지에서 원하지 않는 배경을 제거하고, 주요 객체(object)만을 남기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은 대부분 AI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배경을 제거해 줍니다. 프레젠테이션, 웹 디자인, 상품 이미지 준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됩니다.

포토샵 없이 누끼 따는 사이트 추천


Remove.bg

누끼따기 사이트 01

정말 명실공히 로그인도 필요없는 최고의 무료 누끼따는 사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그냥 이미지만 드래그해서 넣으시면 바로 배경을 지워줍니다. 하단 링크로 들어가주세요.

Remove.bg 특징

크로마키 촬영이 필요없을 정도로 이미지를 드래그 한 번만 하면 간단하게 배경을 지울 수 있습니다.

풀 사이즈 이미지 25메가픽셀(6250×4000)까지 지원하고 625×400 이하는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API를 이용해 앱과 워크플로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받는 이미지의 사이즈가 제한되긴 하지만, 파워포인트나 간단한 웹용으로 쓰기에는 충분한 사이즈입니다. HD 이미지 다운로드 하려면 유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매직브러쉬
매직브러쉬

매직 브러쉬 기능이 타사와 차별화된 정말 놀라운 기술이 아닐까 합니다. ai가 자동으로 이미지의 배경을 제거한 결과가 사실 나의 의도와 다를 수 있습니다. 부분적으로 더 지우고 싶거나 살리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도 있죠. 이때 매직 브러쉬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부분만 편집,클릭만 하면 제거/복원됩니다. 

가격
이용가격

만약 다운로드 받는 이미지의 크기를 좀 더 크게 받고 싶을 때는, 1이미지당 1크레딧에 해당되는 선불결제, 혹은 구독요금제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정도 용도로 쓰려면 사실 포토샵을 쓰는 게 맞구요. 무료로 사용하기에도 충분한 사이트라 강추드립니다.

Adobe Express


두번째는 어도비 익스프레스 사이트입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Adobe Express

다 아시다시피 어도비는 포토샵을 만든 기업이죠. 이 프로그램 자체도 파일을 업로드만 하면 되서 사용하는 데 어렵지 않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배경제거

배경제거 기능 외에도 어도비 익스프레스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어도비 익스프레스 계정
어도비 익스프레스 기능

이미지크기조정, 비디오 자막, 오디오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GIF로 변환 및 인스타그램, 틱톡, 로고, 페이스북 등 다양한 템플릿이 있습니다.

removal.ai


removal.ai
removal.ai

한 장만 고화질로 다운받으시려면 이 사이트도 괜찮습니다. 저해상도 이미지는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 외 사이트

만약 위 사이트를 통해서도 무료로 누끼 따는 사이트가 더 필요하신 분들은 관련 사이트를 더 링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누끼따는 사이트에 대한 여러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포토샵이 없는 경우 누끼를 따야할 때는 위에 소개해 드린 사이트들에 업로드를 해보고 가장 만족스러운 사이트에서 사용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화질이 낮은 버전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고화질일 경우 유료로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