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원애드피아 에폭시 명함 제작 신청 후기

어느 날, 당신은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분위기는 공식적이지만, 모든 참석자들 사이에서는 긴장감보다는 기대감이 감돕니다. 그 순간, 당신은 명함을 교환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이번엔 좀 다릅니다. 당신의 에폭시 명함은 평범하지 않으니까요. 당신 명함의 독특함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 순간부터 당신의 네트워킹은 이미 한 차원 높은 시작을 알리게 됩니다. 앞선 글에서 명함 디자인을 하게 된 과정을 포스팅했었습니다.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일반적인 명함업체 방식

보통 명함제작 업체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템플릿을 가지고 있어서 거기서 살짝 텍스트만 변형해서 제작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니면 디자인 요청을 통해 인쇄까지 제작을 하게 되죠. 그 가운데서 디자인만 직접 하고 인쇄는 외부에 맡기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직접 인쇄시설을 가지고 있는 곳은 사실 명함 업체라기 보다는 프린팅 전문 인쇄소에 가까운데요, 그 중에서도 명함 디자인을 하는 곳과 아닌 곳으로 나눌 수 있겠죠.

성원애드피아


저는 ai 파일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인쇄 잘 하는 곳에 맡기면 되는 상황이었고, 여기저기 알아보다가 성원애드피아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성원애드피아는 직접 디자인 및 인쇄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명함 및 다양한 상업인쇄 전문 업체입니다. 고객의 비즈니스 아이덴티티와 개성을 완벽하게 담아내는 맞춤형 디자인을 제공하며, 고품질의 에폭시 수지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명함을 생산합니다.

네트워킹의 시작, 첫인상의 중요성

명함 교환은 비즈니스 네트워킹에서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성원애드피아 에폭시 명함을 사용할 때, 당신은 단순히 연락처를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브랜드와 전문성을 강렬하게 표현합니다. 이는 상대방에게 당신을 기억하게 만들고, 향후 비즈니스 기회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첫걸음이 됩니다.

명함 종류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니 생각보다 선택의 폭이 많더라구요. 일반지 명함, 고급지 명함, 카드 명함, 하이브리드 명함, 투명하이브리드 명함, 에폭시 명함, 프리컷팅 등등 뭘 골라야할 지 몰라서 일단 좀 한참 둘러봤습니다. 저는 고민 끝에 명함의 일부를 약간 도톰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에폭시 명함으로 골랐습니다.

에폭시 명함


에폭시 명함은 특별한 재질과 제작 공정으로 만들어지는 고급 명함입니다. 기본적으로 에폭시 수지, 즉 일종의 플라스틱 유형의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되며, 이 재료는 투명하거나 반투명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에폭시 명함은 뛰어난 내구성과 수분에 대한 강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어 오랫동안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명함은 표준적인 종이 명함과 달리, 3D 효과, 깊이감, 그리고 다양한 색상의 레이어링을 통해 독특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의 첫인상이 중요한 만큼, 에폭시 명함은 개인이나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인 도구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디자인 산업, 창의적인 업계, 혹은 독특한 개성을 중시하는 비즈니스에서 선호되며, 명함을 통해 비즈니스의 아이덴티티와 창의성을 강력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에폭시 명함 신청 과정

에폭시 파일
에폭시 파일 예시

그런데 에폭시명함 같은 경우는 투명하고 도톰하게 만들 부분에 대한 부분을 별도의 파일로 따로 만들어야 하더라구요. 형식은 psd, ai, pdf 등 상관 없지만 k100% 검정색으로 별도의 작업이 필요했습니다. 만약 에폭시파일을 별도로 제작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신청단계에서 디자인 추가 5,000원 정도(1면당)을 하시면 에폭시 파일은 애드피아에서 알아서 만들어 줍니다.

제작 가격

저는 400매를 앞뒤 에폭시로 작업했습니다. 아르떼 울트라화이트 310g / 200매 / 90×50 / 양면칼라

가장 많이 하는 종이 재질이라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앞뒷면 에폭시 작업 2면 10,000원씩 해서 총 55,000원(부가세 포함)이 나왔습니다. 추후에 재작업 시에는 종이 재질 변경이 있을 수도 있을 듯 하지만, 에폭시 작업비용은 이제 더 안내도 됩니다.

에폭시 명함 작업 부분
에폭시 추가 부분 표시

저는 앞면괴 뒷면의 일부를 에폭시로 작업하기로 해서 표시를 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ai파일과 함께 업로드 했습니다.

제작 과정
제작 과정

제작 과정은 결제 – 접수 – 교정 – 재접수 – 조판 – 출력 – 인쇄 – 재단 – 후가공 – 출고/배송 단계입니다.

나중에 에폭시는 후가공 단계에 들어갑니다.

교정 명함
교정 확인

제가 요청한 에폭시파일에 대한 부분은 신청한 날 바로 작업이 되서 확인요청이 왔더라구요. 에폭시 파일은 앞뒷면이 길게 한장으로 작업이 되나보더라구요. 나중에 명함 추가 요청시 에폭시파일 작업한 게 필요해서 파일을 요청했더니, 원본파일 제공은 안되고, 재주문 시 기존 주문번호를 선택해서 주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이렇게 제작신청은 완료했습니다.

명함 도착 및 후기

명함

주위 사람들이 명함을 받고서는 자세히 보고, 만지며 놀라드라구요. 심지어 몇 친구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까지 했죠. 이처럼 에폭시 명함은 단순한 연락처 교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처럼 명함은 단순한 정보의 전달이 아닌, 강렬한 첫인상과 깊은 인상을 남기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명함
명함

에폭시로 투명하게 덮힌 부분은 만졌을 때 살짝 도톰한 느낌이 듭니다.

명함
명함

명함의 효과를 최대화하는 방법

성공적인 네트워킹을 위해서는 명함 자체의 품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명함을 전달하는 방식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명함을 전달할 때는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며, 명함의 정보가 보이도록 건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명함을 받아볼 때까지 기다리는 세심함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이런 작은 행동들이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남기고, 명함의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