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어컨 서비스센터 : LG 휘센 이전설치와 AS 수리에 대한 완벽한 가이드

이사를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스러운 것 중 하나는 에어컨의 이전설치입니다. 이삿짐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여러번의 경험을 통해 엘지 에어컨 서비스센터를 통한 전문적인 이전설치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따로 설명드릴게요 이번 글에서는 엘지 에어컨 이전설치 및 AS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핀터레스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URL 복사하기

엘지전자 홈페이지 서비스 신청

엘지전자의 모든 가전제품에 대한 서비스는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통합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엘지 전자 홈페이지
엘지 전자 홈페이지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메뉴를 보시면 ‘고객지원’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고객지원 과 이전설치

만약 에어컨이 가스가 빠지거나 기계 고장 등으로 출장서비스가 불가피하다면 ‘출장서비스 예약’을, 이사로 인해 에어컨을 이전설치 해야 한다면 별도의 LG 베스트 케어 카테고리에 있는 ‘이전설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장서비스 예약 방법

일단 먼저 로그인을 하시는 게 모든 순서에서 가장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보통은 핸드폰 번호를 아이디로 해서 로그인을 하시는 게 나중에 로그인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출장서비스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에어컨 제품 선택

제품군 선택

먼저 본인의 에어컨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제품명에서 에어컨을 선택한 다음에, 세부적으로 에어컨이 3in1인지 투인원인지, 가정용 스탠드형, 업소용 스탠드형, 벽걸이형, 창문형/이동식, 시스템에어컨인지를 먼저 선택해야 합니다. 가정집이라면 보통 가정용 스탠드형 또는 2in1 벽걸이형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기기에 붙어 있는 모델명 스티커를 참고하여 정확한 모델명을 찾아주세요.

구입 시기 및 증상 선택 및 실외기 위치 입력


제품 구매 정보
제품 구매 정보

에어컨을 언제 샀는지 그 시기를 대략 적어주면 됩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본인의 에어컨 실외기가 어디에 위치하는지 그림을 보고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세부 증상 선택

증상 선택
증상 선택

증상 구분을 먼저 선택합니다. 대부분의 에어컨의 문제는 냉난방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겠죠. 에러코드/표시창, 전원/누전, 냄새/청소, 누수/성에,이슬,침수, 소음/진동, 구조/외관, 리모컨/버튼, 기능/동작, 설치/철거 등등의 세부 증상을 선택합니다.

어떤 부분인지 큰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나면 오른쪽에 세부 증상에 해당되는 자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세부 증상을 선택하는 과정에서는 자세히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정확히 모르겠다면 임의로 선택해도 됩니다. 출장 기사님이 방문하여 진단을 해야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 및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추가 전달사항

그 외에 추가로 기사님께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입력해주세요

개인정보 확인 및 희망 일자 입력

희망 일자 선택
희망 일자 선택

마지막으로 신청자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정확한 주소를 확인 한 후 방문을 원하는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합니다. 예약 가능일자 조회로 가장 빠른 시간을 선택할 수도 있고 개인 일정에 맞춰서 현재 방문 예약 가능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날짜 선택을 하고 나면 예약이 마무리됩니다. 그러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있는 서비스 출장 기사님이 방문 전에 연락을 한 번하고 집으로 방문을 해서 고치게 됩니다.

엘지에어컨 방문설치 비용 및 유의사항

AS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청구됩니다. 서비스 요금은 부품비, 수리비의 합계액으로 구성이 되며, 출장 처리 시에는 수리비에 출장점검료가 추가됩니다. 출장비는 제품 수리와 상관없이 보증기간이 지난 유상수리 대상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할 때 거리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20,000원이 청구됩니다.

방문 출장 시간이 평일 18시 이후에는 출장비 30,000원이 적용됩니다. 토/일/공휴일일 경우에는 26,000원입니다.

  • 2대 이상 여러 제품의 서비스 접수가 필요하다면 LG 서비스 대표번호 1544-7777로 문의하면 됩니다. 유선으로 세상담사가 접수를 도와줍니다.
  • 현금 없는 센터 운영으로 현금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방문 시 일정은 서비스 매니저 배정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약이 확정되면 다시 정확한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보통은 예약한 시간 이전에 방문 가능한지 확인 전화가 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앞 예약건 처리가 빨리 끝나는 경우가 많죠.

LG 휘센 이전설치시 엘지 에어컨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이사를 가능 경우 대부분의 가전은 이삿짐 센터에서 한번에 옮기는걸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게 편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과거의 에어컨 같은 경우는 구조가 단순해서 이삿짐센터 직원, 혹은 거기 연결된 에어컨 기사분이 이전을 해도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계속 가전이 발전하게 되면서 가스 및 전기 라인이 좀 더 복잡해졌더라구요. 그래서 이삿짐 센터에서 일단 분해를 했는데 나중에 조립 시 문제가 생겨서 결국 엘지 기사님을 부르게 된 일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양문형 냉장고 같은 경우도 이삿짐센터 분해조립 과정에서 종종 실수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가급적이면 해당 제품의 AS센터에 전화해서 전문가가 이동설치 하는 걸 권장해 드립니다. 최신 모델별 차이점에 대해서는 그분들이 가장 잘 아시니까요. 그리고 그분들이 설치를 해야 거의 문제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죠

LG 에어컨 설치 전문업체

홈페이지에 해당 항목에 들어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엘지전자와 계약된 ㈜엘엑스판토스 라는 전문 이전설치 업체가 있습니다. 이 업체를 통한 이전설치 주문 접수는 아래 링크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제품 및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주문접수를 하게 되면 전문 이전 설치 업체에서 연락이 오게 됩니다.

결론

이사를 준비하거나 에어컨 이전 및 수리가 필요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과 효율성입니다. 이를 위해 가급적이면 해당 제품의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엘지 에어컨의 경우, 엘지 에어컨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면 전문 기사들이 제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이전 설치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의 수리나 유지 보수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에어컨에 대한 모든 문제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글